결혼 4년 차. 출산을 앞둔 희주 씨는 깔끔하고 아늑한 공간을 원했고, 많은 고민과 검토 끝에 디자인 브리드에 시공을 맡기게 되었다.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한 달 이상 소요된 자세한 회의를 통해 완성된 밝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집은 꼼꼼하고 차분한 희주 씨와 그녀의 남편 마음에 쏙 들었다. 여성스럽고 사려 깊은 희주 씨는 독서를 즐기는 남편을 위해 자기 전에 독서를 할 수 있는 침실을 원했고, 머리맡에 나이트 등을 설치해 독서뿐만 아니라 아늑한 느낌까지 더했다. 물건이 이리저리 널브러져 있는 것이 싫어 깔끔하게 청소한다는 그녀는 하얗고 눈부신 조명이 아닌 안정되고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이 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포인트라고 말했다. 또한, 원목의 따뜻한 느낌을 좋아해 일본식 집 사진을 많이 참고했으며, 완전히 새로운 것이 아닌 기존에 사용하던 가구를 배려한 심플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남편과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에 관심이 많은 희주 씨가 만나 완벽한 인테리어 조화를 끌어낸 부부는 부인을 위한 꽃꽂이 공간과 남편을 위한 서재 공간을 만들어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꾸며내기도 했다.   

“시간을 여유롭게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급하게 일을 진행하기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면서 집을 꾸며나가 보세요. 그리고 시공을 맡기실 때, 원하는 자료를 확실히 공유하고 소통을 많이 하시면 원하는 집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수줍게 웃는 그녀에게 구한 인테리어 조언이다. 조곤조곤하게 집을 설명하는 그녀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어보았다. “일단은 순산이 목표에요. 이후에는 남편 그리고 아이와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순수하고 맑은 그녀의 웃음처럼 심플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를 보여준 그녀의 순산과 행복을 빈다. 
 


Designer’s Concept

젊은 감각으로 재미있게 일하는 디자인 브리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수납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차분하고 실용적인 주거 공간을 만들어낸다.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웹 디자이너의 조화가 신선한 디자인 브리드의 담당 디자이너는 남자 디자이너지만 함께 일하는 여성 디자이너가 여성의 감성적인 부분과 포인트에 대해 섬세하게 조언해주면서, 남편에게도 또 부인에게도 모두 완벽한 인테리어를 완성시켰다.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의 차이를 잘 알고 고객을 배려하는 디자인을 하는 디자인 브리드는 공사를 끝마친 후 인테리어를 하고 가구를 들이는 것이 아니라, 처음 상담하고 설계할 때 기존에 쓰던 가구의 사이즈와 색감을 확인하고 일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설계 전, 현재 살고 있는 집에 방문하여 가져갈 물건을 미리 파악하고 함께 고민해주며, 인테리어적으로 보여줄 것과 보여주지 않을 것을 나누어 계획한다. 무엇보다 수납공간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담당 디자이너는 우선 짐의 양을 체크하고, 공사를 진행하며 메신저를 통해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교류한다. 주거 공간은 편안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그는 적절한 간접 조명의 사용으로 따뜻함과 편안함을 모두 선물하며, 고객과 디자이너가 모두 만족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1. 부부의아늑한공간인침실에는자기전에독서를할수있도록 나이트 등을 설치했으며, 방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침대 헤드를 과감히 없앴다.
TIP. 핸드폰 충전이 가능하도록 침대 머리맡에 콘센트를 설치했다.

2. 고객의생활방식을고려했을때조리횟수가많지않아 싱크대는 주방 안쪽에 설치했으며, 상부 장을 제거해 주방이 넓고 시원해 보인다.
TIP. 부엌에 수납장을 설치하고 테이블을 두어 넉넉한 수납공간과 카페같이 따뜻한 공간을 만들었다. 이때, 수납장은 일자로 막으면 답답한 것과 콘센트 위치를 고려해, 중간을 오픈 장으로 만들었다.

3.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차분한 인테리어에 파벽돌로 포인트를 주었다.일반벽지가아니라벽앞에오븐을놓고사용해도 그을음이 생기는 등의 무리가 가지 않아 좋다.
TIP. 파벽돌의 면적이 넓진 않다. 파벽은 주로 상업공간에서 많이 쓰는 것이기 때문에 주거 공간에서는 제한된 공간에만 사용하였고, 화이트 프레임으로 강한 분위기를 눌러주었다.

4. 조도와 조명 컬러에 많은 신경을 썼다. 따뜻함이 있는 주황색과 깊이감있는전구색사이를사용해따뜻함과깊이감을모두 느낄수있다.
TIP. 간접 조명을 이용하면 아늑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5. 서재에는 원래 사용하던 가구를 활용했는데,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책장을 둔 벽면만 컬러를 다르게 사용했다.

6. 평형 대비 작은 현관의 입구에는 망입유리를 사용해 넓어 보이게 했다.
TIP. 현관이 넓으면 중문의 하단을 막는 것이 안락해 보이고, 현관이 좁으면 중문의 하부까지 유리를 길게 설치해 트여 보이게 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